안녕하세요.

물꼬의 총 교육과정이 12년으로 나와 있는것을 보았습니다.

문의1. 초등과정 또는 중등과정을 마치고 다른학교로 전학이 가능한지요.
(물꼬의 교육과정이 인정되는지를 여쭙는 것입니다.
--- 초등과정 또는 중등과정을 마치고 고등과정부터는 평준학교로 보내고 싶어 드리는 질문입니다.)

문의2. 입학이 되고 안되고는 교사들의 재량이란 내용을 본것 같습니다. 맞는지요.(입학의 가,부를 결정하는 기준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문의3. [문의1]과 연계된 질문입니다. 학제가 12년이라면 아이들이 고등과정까지 마치고 대학과정으로 진학하게 될 때 학력인정이 되는지요.

문의4. [문의3]과 연계된 질문입니다. 학력인정이 안될경우 학생들 스스로 기존의 학제에 적응할수있는 정도의 학업능력을(검정고시) 갖추게 되는지요.
현재의 교사채용방법은 아이들이 스스로 살아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할 수는 있겠지만 학업능력을 갖출수있게 하는데에는 부족할듯 싶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틀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교육을 원하여 보낸 아이들이 대안학교출신이라는 새로운 틀(학력불인정)에 갇히게 되는것은 아닌지요.

너무 장황한 질문 죄송스럽습니다.

현재의 일반 교육과정에 아이를 맡기고 제가 살아온 틀속에 아이도 내맡기기 싫어 좀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던중 물꼬를 알게되어 질문드렸습니다.

담당하시는 선생님께서는 너무 기분나쁘게 생각지마시고 아이를 사랑하는 한 엄마의 걱정이니 시원히 답해 주셨으면 합니다.

답글은 이곳에 하셔도 되고, 메일로 회신해주셔도 됩니다.

물꼬가 나날이 발전하길 바라며 맺습니다.

현재는 학생이 7살부터 5학년까지라고 되어있는데 아이들이 자라서 중등, 고등과정이 되었을경우에도 가능한지요.